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균관대 SW중심대학사업단, 2023 SW인재 페스티벌 참가
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 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 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행사로 SW중심대학 학생은 물론 초·중·고교생, 예비 대학생, 일반 국민 등이 참여한 행사다. 성균관대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 교육과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알렸다.

성균관대 학생들은 학교 홍보전시관, 우수작품관에 조선시대 성균관 유생들이 입었던 청금복을 입고 관람객을 맞이해 눈길을 끌었다. 산학프로젝트 우수작품에서는 성균관대 미리디팀 ‘DesignCat AI솔루션’이 ‘카카오’ 후원기업상을 수상했다. 황영숙 성균관대 산학교수의 지도하에 이찬영, 김상현, 김종효, 신상윤, 주현진 학생은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추천 및 레이아웃 생성 AI 작품을 선보였다.

이은석 성균관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장(겸 성균관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장)은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초·중·고교부터 SW중심대학으로 이어지는 체계적 SW·AI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을 위해 중요하다”며 “SW중심대학은 SW교육혁신을 주도하고 대한민국의 SW-AI 산업 발전을 견인하여 불평등을 해소하는 만큼 SW가치확산 및 기여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park.jiye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