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L만도, 車 사이버보안 국제인증
미국국가표준협회 ‘엑시다’ 획득

전기차(EV)·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가 엑시다(Exida)로부터 자동차 사이버보안 인증을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1일 HL만도 판교 글로벌 R&D 센터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는 이진환(사진 왼쪽부터) HL만도 소프트웨어 캠퍼스장, 조성현 HL만도 부회장, 알렉산더 그리싱 엑시다 COO(최고운영책임자), 김현조 엑시다 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독일 노이비베르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엑시다는 미국국가표준협회(ANSI)의 승인을 받은 국제 공인 인증기관이다. 엑시다 인증은 HL만도가 국내 최초다.

HL만도가 취득한 ISO/SAE 21434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국제 표준이다. 2021년 공표된 해당 표준은 자동차 설계, 개발, 테스트, 양산에 이르는 일괄 보안 프로세스와 요구 사항을 정의한다. 미국, 독일, 한국, 일본 등 ‘유엔 유럽경제위원회(UNECE)’ 56개국 회원국이 사이버 인증을 신차 출시 조건에 내걸었다. 2024년 7월부터 모든 차량이 적용 대상이다.

조성현 부회장은 “사이버보안은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시대를 맞아 가장 심혈을 기울여 온 분야”라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사이버보안을 적용해 가장 안전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찬수 기자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