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콘진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메이커 교육 수강생 모집
[경콘진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이 운영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11월 한 달간 무료로 메이커(창작)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보유하고 있는 3D프린터, 레이저 커터, UV 프린터 등 다양한 메이커 장비를 활용한 창작 교육 및 명사특강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진행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11월 교육은 ▷공예교육(3D프린팅 꽃꽂이, 인센스스틱&드림캐쳐, 레진아트책갈피&소주잔), ▷김땡땡의 챗 GPT 특강(온라인 교육),▷장비 트레이닝(명함케이스 만들기)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교육대상은 메이커 교육에 관심과 흥미를 가진 모든 사람이 대상이다. 교육비와 재료비는 모두 무료이며, 교육 결과물 또한 가져갈 수 있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경기문화창조허브 누리집에서 원하는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접수하기 때문에 조기에 모집이 마감될 수 있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관계자는 “창작터는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진행 중이다.”라며, “11월 교육은 수강생 니즈를 반영해 공예 교육을 추가했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창작터로 전화문의 하면 된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 의정부시에 소재한 지역 거점 취·창업 지원 시설로 디자인과 콘텐츠 융합 취·창업에 필요한 교육, 멘토링, 창업자금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디자인과 이야기가 있는 창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