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대구’ 그랜드 오픈
‘온라인 인기’ 200여 브랜드 입점
무신사 대구 매장 내부 [무신사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무신사에서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를 엄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대구(MUSINSA DAEGU)’가 27일 동성로에서 베일을 벗는다. 무신사 대구는 온라인에서 쇼핑 경험을 오프라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26일 무신사는 대구 패션 문화의 중심지인 대구 중구 동성로 한복판에 무신사 대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3개 층 전체 면적 총 634평 규모로 오픈일 2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1층에 스트리트 캐주얼·고프코어·유니크 브랜드를 소개하고 2층에서는 모던 캐주얼과 컨템포러리 포멀 브랜드를 다룬다. 3층에서는 아메리칸 캐주얼·스탠다드 포멀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무신사 대구에서 공개되는 브랜드는 무신사 온라인에 입점한 8000여 개 브랜드 중 엄선해서 선정된 것이며, 그중에서도 절반에 해당되는 100여개 브랜드는 대구 지역 최초로 오프라인에서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무신사는 앞으로 대구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분석·활용하여 오프라인에서 경험하고 싶은 브랜드를 직접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무신사 대구에서는 고객이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 온라인 쇼핑과 동일한 혜택과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또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에서 결제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수령하거나, 무신사 대구에서 구입한 상품을 보관할 수 있는 ‘24시간 픽업라커’도 설치했다.

무신사 최초의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무신사 대구에서만 누릴 수 있는 고객 혜택과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무신사 대구 방문 이후 처음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적립금 5000원이 지급된다. 오픈 당인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구매 고객 모두가 참가할 수 있는 살로몬 스니커즈 오프라인 래플 이벤트도 열린다.

무신사 대구에서 ‘숍인숍’ 브랜드로 운영하는 디스이즈네버댓·스탠드오일·유스는 ㅇ;딜 말까지 오프라인 한정 10% 할인 혜택과 더불어 선착순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한다. 마리떼프랑소와저버, 밥캣, 스컬프터 등도 오프라인 상품에 한해 10% 별도 할인이 이뤄진다. 대구의 지역 문화를 재해석한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선보이는 ‘로컬 수베니어 샵’도 눈여겨볼 만하다.

무신사는 대구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인근의 F&B·컬처 브랜드 매장과 제휴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신사 대구에서 10만원 이상 구매시 롤러커피, 선데이베이글, 해피치즈스마일 등의 제휴 매장 방문시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서울이나 다른 지역에 비해 대구는 20대 고객 중 무신사 회원 침투율이 상대적으로 낮아서 오프라인을 통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오프라인에서 고객들과 만나고 싶은 파트너 브랜드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무신사가 오프라인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덧붙였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