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타이어, 한국품질만족지수 15년 연속 1위
자동차 타이어 부문서 1위
9개 항목서 모두 우수 성적 거둬
김학주(왼쪽)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품질본부장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지난 20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평가에서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실제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 우수성 및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해 한국표준협회,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평가 결과 ‘사용품질지수’와 ‘감성품질지수’ 등 고객 만족도와 품질의 우수성을 평가하는 2개 분야 총 9개 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을 획득하며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연구개발 역량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해외 주요 국가에 위치한 기술센터 등 첨단 인프라를 활용해 현재 글로벌 40여 개 완성차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전기차 타이어 부문에서는 포르쉐, 테슬라, BMW, 아우디, 현대 등 주요 완성차 브랜드를 비롯해 올해에는 토요타 ‘bZ4X’, 폭스바겐 ‘ID.버즈’, ‘ID.버즈 카고’,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립모터의 ‘C11’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최근에는 전 세계 친환경차 판매 1위 기업 중국 ‘BYD’까지 고객사로 확보했다.

likehyo8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