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여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필기 응시자 8명 ‘전원 합격’
지역인재 국가직 9급 공무원 필기시험에 합격한 광주여상 3학년 강수빈·김서진·박어진·송혜지·최예림(이상 일반행정)·권은혜·이가연(이상 관세)·윤소영(회계) 학생.[광주여상 제공]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학교의 커리큘럼과 합격 선배들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는 올해 치러진 지역인재 국가직 9급 공무원 필기시험에 응시한 학생 8명 전원이 합격했다.

인사혁신처가 주관한 이번 시험에서 광주여상은 3학년 강수빈·김서진·박어진·송혜지·최예림(이상 일반행정)·권은혜·이가연(이상 관세)·윤소영(회계) 학생 등 8명이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광주여상은 필기시험 대비 국어·영어·한국사 방과후 수업, 모의 면접, 스피치 훈련, 전문가 특강 등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수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윤소영 학생은 “학교의 커리큘럼과 합격 선배들과의 멘토-멘티 활동 덕분에 8명 모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광주여상은 지역인재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에 2020년 6명, 2021년 7명, 2022년 6명이 최종 합격했다.

한편 광주여상은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오는 11월 2일과 4일에 연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