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B tv 시니어 여행상품 선보인다
SKB, 교원투어와 테마상품 개발
SK브로드밴드 관계자가 B tv에서 제공하는 시니어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가 IPTV ‘B tv’에서 여행지를 소개하고 여행 상품까지 연계하는 시니어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SK브로드밴드는 시니어 전용 여행 브랜드 ‘여행다움’을 운영하는 교원투어와 제휴해 시니어 맞춤 여행 서비스를 B tv에서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IPTV 3사 중 유일하게 시니어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용 메뉴 ‘B tv 해피시니어’를 운영 중이다. 교원투어는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행상품 브랜드 ‘여행다움’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시니어를 고려해 건강한 조식 필수 제공과 전문 스토리텔러가 동행해 여행지에 대해 설명하면서 시니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SK브로드밴드와 교원투어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여행지 중심의 시니어 고객 전용 여행 상품 운영 ▷영화, 방송 등에서 소개된 여행지와 맛집 등 테마를 연계한 여행 상품 기획 및 개발 등을 추진한다.

SK브로드밴드 B tv의 시니어 메뉴인 ‘해피시니어’로 들어가 ‘여행다움’의 프리미엄 시니어 여행 상품을 선택하면 예약이 가능하다. B tv 고객 대상으로 국내 당일 여행 상품의 경우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여행다움’의 여행 매거진을 1년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시니어들의 최대 관심사인 건강과 관련된 음식과 휴식을 테마로 정하고, 이동의 편리성을 고려해 당일 여행 중심으로 상품 라인업을 꾸렸다. 강원도 화천 여행, 문경 사과축제, 울릉도 여행 상품 등의 여행 상품이 준비돼 있다.

두 회사는 앞으로 각 지자체에서 주관하는 지역 축제나 전통 시장과 연계한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해 여행지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 인공지능(AI) 가상인간이 설명해주는 여행 상품 소개 동영상은 여행지에 대한 관심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시니어 고객이 TV를 통해 쉽고 편안하게 여행상품 정보를 접하고 예약을 할 수 있다”며 “시니어들의 관심이 높은 건강 테마 여행을 중심으로 TV 속 장소나 명소, 맛집 등을 연계한 특화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세정 기자

sj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