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남도교육청-EBS, 예비 고1 진로·진학 설명회 예고
목포권 16일, 여수·순천·광양 17일...2027학년도 대입 정보 제공

[헤럴드경제=박대성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과 EBS는 중학교 3학년(예비 고등학교 1학년 학생·학부모)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오는 16일에는 전남여성가족센터(서부권)에서 실시하고, 17일에는 여수 디오션리조트(동부권)에서 고1 진로 진학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을 앞두고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고입을 앞둔 중3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련된다.

특히 이날은 EBS 대표 강사들이 직접 효과적인 학습법을 전수하고, 2027학년도 대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EBSi 수학 영역 대표강사 정유빈 씨는 수학 과목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위해 수학 자기 주도 학습법을 안내하고, 한양대 사대부고 윤윤규 교사와 숭의여고 정제원 교사가 2027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을 강의한다.

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포털(https://jdream.jne.go.kr)을 통해 선착순(서부권 200명, 동부권 150명) 신청할 수 있다.

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는 정보 소외지역인 읍면지역 농·어촌 일반고 학생들의 수시 대비 면접 지도를 위해 오는 17일부터 12월 7일까지 출장 진학 상담실을 운영키로 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