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온, 버티컬 서비스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 론칭
“뷰티·명품·패션·키즈, 4개 전문관 혜택 모아”
[롯데온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롯데온이 버티컬 서비스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을 론칭하며 뷰티·명품·패션·키즈, 4개 전문관 혜택 강화에 나섰다.

롯데온은 5일 온앤더클럽 멤버십을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온은 온앤더클럽을 가입한 회원 대상으로 웰컴 쿠폰과 매월 할인 쿠폰을 비롯, 큐레이션 서비스와 이벤트 등 회원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의 버티컬 서비스는 프리미엄한 브랜드·상품,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안하며 롯데온의 핵심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롯데온은 지난해 4월 뷰티 버티컬 ‘온앤더뷰티’ 론칭을 시작으로 ‘온앤더럭셔리’, ‘온앤더패션’, ‘온앤더키즈’ 등 카테고리 전문관을 차례로 선보였다.

올해 9월 온앤더뷰티·온앤더럭셔리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30% 이상 신장했다. 이를 비롯해 각 버티컬의 카테고리별 실적은 매월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신장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온은 핵심 서비스인 버티컬을 필두로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으로 성장을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8월 버티컬 마케팅을 전담하는 ‘버티컬마케팅팀’을 신설하고, 기획전, 멤버십 등 서비스 개편에 나섰다.

특히 5일에는 본격적인 고객 확대와 버티컬 간 시너지를 위해 버티컬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을 론칭했다. 기존에 운영하던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의 만족도와 활동성이 높은 점을 반영해 회원 전용 혜택과 서비스를 4개 버티컬로 확대했다. 실제로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 수는 론칭 1년 만에 8배 이상 늘었으며, 버티컬 주요 고객층인 3040세대 여성 회원을 중심으로 버티컬 간 교차 구매도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앤더클럽 가입 회원은 온앤더뷰티를 비롯해 온앤더럭셔리·온앤더패션·온앤더키즈, 4개 버티컬의 혜택과 서비스를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다. 기존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으로 전환된다. 온앤더클럽 가입 즉시 ‘웰컴 1만원 뷰티 할인 쿠폰’과 매월 각 버티컬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팩 6종을 제공한다.

권오열 롯데온 마케팅부문장은 “버티컬 서비스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버티컬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을 론칭하게 됐다”며 “고객이 긍정적인 경험을 쌓고, 자주 방문하고 재구매하고, 버티컬 간 교차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개편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