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 엑스포 2023 부산' 기업설명회 온라인 개최
해외취업 엑스포 2023 BUSAN 참여기업, 11~13일 사전 온라인 설명회
미국·일본 등 10여 개국 기업 인사담당자가 인재상 및 기업정보 설명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온라인 기업 설명회’를 오는 13일까지 부산경제진흥원과 공동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설명회는 11월 2일 열릴 예정인 ‘해외취업 엑스포 2023 부산’의 사전 행사이며, 온라인 화상회의 형태로 운영된다. 미국(CP&P), 일본(CAL주식회사), 태국(Agoda) 등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설명회에 참여해 구직자들에게 직접 기업 정보와 인재상 등을 소개한다. 또한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구직자의 직무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설명회 이후 구직자들은 월드잡플러스(www.worldjob.or.kr) 또는 부산일자리정보망(www.busanjob.net) 누리집에서 18일까지 채용공고에 지원할 수 있다. 미국·일본 등 10여 개 국가의 40여 개 기업에서 300여 명을 채용하며, 서류합격자는 ‘해외취업 엑스포 2023 부산’에서 온·오프라인 면접을 볼 수 있다.

김영중 이사장 직무대행은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해외취업 행사가 적은 지방의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해외취업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fact051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