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토요타, 서울대 국제대학원과 강좌 후원 MOU 체결
2026년까지 3년간 2억1000만원 후원
2004년부터 20년간 강좌 후원 지속
김현철(왼쪽)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원장과 콘야마 마나부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한국토요타자동차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6일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과 ‘아시아와 세계’ 강좌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의 학술 강좌 프로그램인 ‘아시아와 세계’를 위해 오는 2026년까지 매년 7000만원씩 총 2억1000만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아시아와 세계’는 급변하는 아시아 정세를 조망하고, 아시아 각국 간의 이해를 증진시킬 목적으로 지난 2004년부터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이 한국토요타자동차의 후원을 받아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프로그램 가운데 공개강연은 학계를 비롯해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진행되며 서울대학교·대학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강연을 제공한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각계의 저명인사들이 참가해 현 아시아의 정세를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아시아와 세계’ 공개 강좌 프로그램을 올해도 후원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사회를 위한 인재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04년부터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20년간 꾸준한 강좌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likehyo8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