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AI로 영상 음성 제작…편집 프로그램에 ‘AI 보이스’ 적용
영상 소프트웨어 기업 ‘곰앤컴퍼니’와 협업
AI 보이스 통해 음성 만들고 영상 삽입까지
AI 보이스 화면. [KT 제공]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KT는 영상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곰앤컴퍼니와 함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맥스’에 인공지능(AI) 보이스를 결합한 상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곰믹스 맥스 AI 보이스 결합상품은 4일부터 곰랩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월 5900원에 2만자 수준의 AI 보이스를 생성할 수 있다.

곰믹스 맥스에서 AI 보이스를 활용하면 고급 음향 장비 없이도 고품질의 AI 음성을 생성해 동영상에 삽입, 편집할 수 있다. 같은 말도 콘텐츠의 다양한 상황을 반영해 즐거움, 침착함, 중립, 슬픔, 화남 등의 감정이 담긴 목소리로 제작이 가능한 수준이다. 또 외국어를 직접 말하지 않아도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 음성을 AI로 생성해 영상에 삽입할 수 있다.

이번에 곰믹스 맥스에 적용된 KT AI 보이스 스튜디오는 AI 음성합성 오디오 제작 플랫폼이다. 110개의 다양한 AI 음성을 지원하며, 5가지 감정 표현과 5개국 언어로 합성을 지원한다. 또한 30개의 문장을 녹음하는 간단한 음성 합성 과정을 거치면 나만의 AI 보이스 제작을 해 주는 ‘마이 AI 보이스’ 기능을 제공한다.

KT는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의 AI 보이스와 태국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권 언어를 포함할 예정이다.

이병기 곰앤컴퍼니 대표는 “KT와의 이번 AI 사업 협력을 통해 AI로 누구나 손쉽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이고, 앞으로 소비자와 기업 등 다방면에서 동영상 제작을 돕는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은 “이제 콘텐츠 제작에서 AI 기술은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적 요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며 “KT는 앞으로도 생성 AI 기술을 통해 AI 음성뿐 아니라 AI 이미지와 영상, 대화 등으로 영역을 확장해 콘텐츠 제작 시장을 혁신하겠다”라고 했다.

20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