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진핑, 아시안게임 개막식 참석…저장성 경제 함께 점검

지난 20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저장성 이우시를 찾아 경제 현황을 점검했다. CMG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제19회 저장성(浙江) 항저우(杭州) 아시안게임 개막식에 참석한다.

화춘잉(華春瑩)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1일 시 주석이 22~23일 이틀간 항저우에서 열리는 제19회 아시안 게임 개막식에 참석해 외국 지도자와 환영 만찬과 양자 교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오는 23일엔 한덕수 총리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을 갖는다.

한 총리 외에 노로돔 시하모니 캄보디아 국왕, 바샤르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미샬알아흐마드알자베르 알사바 쿠웨이트 왕세자, 푸슈파카말 다할 네팔 총리, 사나나 구스마오 동티모르 총리, 조하리 압둘 말레이시아 하원의장 등 7명의 정상급 지도자가 참석한다.

한편 시진핑 주석은 20일 세계 도매시장의 허브로 불리는 저장성 이우(義烏)시를 찾아 해외 바이어 구매 현황 등 경제 현황을 점검했다.

CMG에 따르면 시 주석은 저장(浙江)성 진화(金華)시에서 이우(義烏)시 허우자이(后宅)가도 리쭈(李祖)촌과 이우국제상품무역시장을 잇달아 시찰하고 현지 상황에 의한 특색 산업 발전, 농촌 진흥과 대외무역 발전 추진, 고품질 발전 추진 등 상황을 알아보았다.

 

자료 제공:CMG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