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하이닉스, 하반기 신입 수시채용
전형 절차 간소화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전경 [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는 18일부터 26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설계, 소자, 연구개발(R&D), 솔루션(Solution) 설계, 양산기술 P&T 등 11개 분야이다. 회사는 서류접수 이후 약 2개월간 채용 일정을 진행해 오는 12월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채용부터 전형 절차를 지원자에게 보다 편리하게 대폭 개선했다.

자기소개서 간소화 등 서류전형을 개편했고, 필기전형인 SKCT(SK 역량테스트)는 온라인 전환했다. 기존에 지원자가 8개 문항 각 1000자씩 작성해야 했던 자기소개서는 5개 문항(필수 3개, 선택 2개)에 각 문항당 600자로 양식이 개편됐다.

지원자가 자신의 가치관과 직무 관련 경험을 ‘해시태그(#)’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스스로를 어필하는 기회도 늘리기로 했다.

‘문화적합성 면접’도 이번 하반기 채용에 적용한다. 문화적합성 면접은 지원자가 조직과 시너지를 내면서 회사의 핵심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다.

신상규 SK하이닉스 부사장(기업문화담당)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글로벌 반도체 산업의 경쟁을 이겨내기 위해 우수인재 확보는 회사에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미래 반도체 인재들이 회사에 더 큰 관심을 가져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헌 기자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