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순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혈관 건강의 시작은 내 혈관 3대 숫자!!!

화순군청 전경

[헤럴드경제(화순)=김경민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1일~9월7일)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레드서클이란 ‘지속해서 자기 혈관 숫자 알기와 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건강한 혈관’을 뜻하며, 매년 9월 첫째 주를 집중 홍보 주간으로 지정하여 군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 내 생활터와 연계하여 화순군 고인돌 전통시장에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맞춤 건강상담 ▶레드서클 홍보로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집중 홍보 전략으로 사회연결망 서비스(SNS)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옥외 디지털 광고판, 주정차 단속 CCTV, 현수막 게시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적극 활용해 홍보함으로써 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정보제공과 인식개선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매월 네 번째 주 수요일, 면 보건지소에서는 2개월마다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상담실을 운영해 오고 있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무료 검사와 개별 건강관리 상담 등을 통해 자기 혈관 숫자 알기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등을 정확하게 알고 30분 이상 걷기 운동과 금연 등 올바른 생활 습관의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