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50대 한정 아우디 A8 50 TDI ‘블랙에디션’

아우디코리아가 플래그십 세단 ‘A8’에 특별한 외·내장 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한정판 모델 ‘아우디 A8 50 TDI 콰트로 블랙 에디션(사진)’을 50대 한정 출시한다.

‘A8 50 TDI 콰트로 블랙 에디션’은 아우디의 세 번째 익스클루시브 모델이다. 디자인과 성능에서 기존 모델과 차별화하는 요소를 대폭 반영했다.

전체적으로 외장에는 윈도우 몰딩, 싱글 프레임, 익스테리어 미러, 테일라이트 라인, 디퓨저 등에 블랙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뽐낸다. 스포츠 컴포트 시트, 다이아몬드 스티칭, S라인 배지를 적용해 내장 디자인에도 힘썼다.

성능 면에서는 3.0ℓ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 출력은 286마력, 최대 토크 61.18㎏·m의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최고 속도는 250㎞/h(안전 제한 속도),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5.9초에 불과하다. 복합연비는 11.4㎞/ℓ다.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도 탑재했다. 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를 활용해 차량이나 자전거 등이 빠른 속도로 다가올 때 문이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 오면 감지해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가 대표적이다.

아우디 A8 50 TDI 콰트로 블랙 에디션은 오프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1억4038만원이다.

김성우 기자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