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준 시장“양성평등 실현,수원시가 적극 지원하겠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수원시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수원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가 5일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연 제28회 양성평등주간(9월 1~7일) 기념식에 참석한 이재준 시장은 “병아리가 알을 깨고 나오기 위해 수만 번 껍질을 쪼아야 하는데, 엄마가 도와주면 쉽게 나올 수 있다”며 “양성평등을 가로막는 벽을 깨기 위해 수원시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한 이번 기념식은 수원시여성자문위원회가 후원했다. 기념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특례시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 시민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양성평등 영상 상영, 수원시 여성상·의장상 시상식, 권일용 프로파일러의 특강, 가수 이상우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수원시가족여성회관이 지난 7월 20일~8월 20일 양성평등을 주제로 시민 공모한 ‘제2회 수원평등가족 영상공모전’ 수상작 7편을 상영했다. 이어 여성 권익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6명(수원시 여성상 4명·의장상 2명)을 시상했다.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는 ‘여성·1인 가구 범죄 예방’을 주제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범죄유형 ▷사람과 상황의 상호작용 유형 ▷디지털 성범죄의 특성 ▷그루밍 성범죄의 특성 ▷해외 사례 등을 설명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