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분양가 더 오른다… 평택지제역 일대 4억원대 아파트 완판 앞둔 이유

-건설업계, 각종 원자재값 줄줄이 인상… 분양가 ‘오늘이 가장 싸다’, 신규분양에 인파 몰려
-국내 시멘트업체, 시멘트 가격 추가 줄인상 나서며 분양가 인상 흐름 당분간 지속 전망
-평택지제역 일대 공급된 신규분양 단지, 4억원대 분양가에 인산인해… 계약마감 앞둬

 


‘오늘이 가장 싸다’,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이야기다. 각종 원자재값이 줄줄이 인상되면서, 신규로 공급되는 단지들의 분양가 역시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10년간 공급된 전국 아파트들의 분양가를 분석한 결과, 약 2배 가량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임대 제외)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2014년 938만 원에서 올해 7월 기준 1,755만 원까지 올랐다. 최근 10년간 약 2배 오른 수준이다.

특히, 최근 자재비와 인건비 상승으로 분양가격이 대폭 오르면서 신규분양 단지에는 계약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국내 시멘트업체들이 시멘트 가격 추가 줄인상에 나서면서 향후 공급되는 신규분양 단지들의 가격은 당분간 고공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 오늘이 가장 싸다… 평택지제역 일대 ‘마지막 4억원대 아파트’로 주목받으며 완판 앞둔 곳은?

이러한 분양가 상승 전망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움직이고 있다. 눈길을 끄는 곳은 1,100세대가 넘는 대단지 규모임에도 계약을 실시한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아 완판을 앞두고 있는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이다.

제일건설이 시공하는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은 평택시 가재지구 공동2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동, 총 1,152가구 규모의 조성되는 브랜드 대단지다. 현재 30여세대 미만의 잔여분을 제외하고 100% 계약마감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견본주택 오픈 당시 평택지제역 일대 마지막 4억원대 아파트로 불리며 합리적인 분양가와 함께 평택 반도체 신도시 발표 수혜 기대감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여기에 최근 정부가 국가첨단전략산업 반도체 특화단지로 삼성의 도시 ‘평택시’를 확정 발표하면서, 부동산시장 역시 들썩이고 있다.

실제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의 전용 84㎡ 분양가는 4억3천만원 ~ 4억8천만원대로 책정돼 주변 시세 대비 상당한 경쟁력을 갖췄다. 이는 인근의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가 9억원에 거래된 것과 비교하면 무려 4억원이 저렴한 가격이며, 최근 신규 공급된 브레인시티 내 단지가 5억원대에 책정된 것과 비교해도 더 저렴한 수준이다.

여기에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1차)와 함께 중도금 이자후불제 제공, 중도금 금리 부담을 낮추기 위해 연 1.5% 확정 이자를 입주시 지급하는 등 금융조건도 우수하다.
 
평택시 A부동산 관계자는 “평택지제역 일대의 가치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보면,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은 사실상 일대에서는 마지막 4억원대 아파트가 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중론"이라며 "이미 주변 입주 단지를 중심으로 집주인들이 계속해서 호가를 올리고 있기도 해 단지의 가격 경쟁력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고 전했다.

■ 우수한 입지에 더해 개발호재 겹경사까지… 계약자 및 방문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 진행 중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은 평택 일대에 잇따르고 있는 대형 개발 호재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지속적인 공장라인 증설과 추가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도보로 이용 가능한 직주근접 아파트이자, 평택지제역이 반경 2.9km에(차량 이용 시 6분대 이동 가능) 위치해 앞서 발표된 평택지제역 일대 개발의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현재 마지막 잔여분 계약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특히 기준층 대비 최소 900만원에서 최대 4천500만원까지 저렴한 지기세대(1~4층)를 대상으로는 기존 계약자가 신규 계약자를 소개하면 두 계약자에게 모두 각 50만원씩 지급해주는 '이웃사촌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견본주택을 방문하고, 상담하는 모든 고객에게 1만원 상품권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 2BL의 선착순 계약은 견본주택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일원에 위치한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