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뉴진스, ‘슈퍼 샤이’로 美 빌보드 ‘핫100’ 66위…자체 최고 기록
뉴진스 [어도어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신곡 ‘슈퍼 샤이(Super Shy)’로 미국 빌보드 ‘핫100’에 입성, 자체 최고 성적을 썼다.

18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22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Super Shy)’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66위에 올랐다.

뉴진스는 ‘슈퍼 샤이’로 세 번째 ‘핫 100’ 진입의 성과를 써냈다. K-팝 4세대 그룹 중 최다 기록이다.

뉴진스는 앞서 싱글 앨범 타이틀곡인 ‘OMG’와 수록곡 ‘디토(Ditto)’로 데뷔 6개월 만에 ‘핫 100’에 이름을 올렸다. ‘OMG’와 ‘디토’는 해당 차트에 각각 6주, 5주 머무는 동안 최고 순위 74위, 82위에 올랐다.

‘슈퍼 샤이’는 두 곡보타 차트 진입 속도가 빠른 것은 물론 순위 역시 껑충 뛰어 올랐다. 뿐만 아니라 이 곡은 먼저 공개된 빌보드 ‘글로벌 200’서 2위를 차지했다.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서도 59위에 오르며, 전작 ‘디토’의 순위(95위)를 훌쩍 넘겼다.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오는 21일 오후 1시(한국시간) 발매된다. 이 앨범에는 ‘슈퍼 샤이’ 외 또 다른 타이틀곡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를 비롯해 총 6곡이 담긴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