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뉴진스, 英 오피셜 차트 59위…‘디토’보다 빠르고 높았다
뉴진스 [어도어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뉴진스(NewJeans)가 새 앨범 발매 전 미리 공개한 신곡 ‘슈퍼 샤이(Super Shy)’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입성했다. 음원 발매 1주일 만이다.

15일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 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Super Shy)’는 14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100’서 59위를 기록했다.

뉴진스는 앞서 올해 1월 발매한 싱글 앨범 ‘OMG’의 선공개곡 ‘디토(Ditto)’에 이어 ‘슈퍼 샤이’까지 오피셜 차트에 올려놨다. ‘디토’는 95위에 올랐다.

‘디토’가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진입하기까지는 약 4주가 걸렸으며, 당시 순위는 95위. 이번 ‘슈퍼 샤이’는 진입 속도가 빨라진 것은 물론 순위 또한 끌어올렸다.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미국 ‘일간 톱 송’에서 9위(7월 13일 자)를 차지해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스포티파이에서의 순위가 세계 양대 팝 차트로 불리는 미국 빌보드에 반영되는 만큼 차주 성과도 주목된다.

국내 주요 차트는 이미 ‘올킬’ 중이다. ‘슈퍼 샤이(Super Shy)’는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오는 21일 발매되는 이들의 미니 2집 ‘겟 업’에 또 다른 타이틀곡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를 비롯해 총 6곡이 담긴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