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교원 재직증명서도 정부24로 발급 받는다
교육 민원 서비스 정부24로 일원화
나이스 홈에듀민원 서비스 종료 예정
정부24 이용은 오는 21일부터
교육부 [헤럴드DB]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교원 인사증명서, 학교 졸업증명서 등 교육 민원 서비스가 인터넷 정부 서비스 통합 포털 사이트 정부24로 통합된다.

14일 교육부는 오는 21일부터 교육 민원 서비스를 정부24로 일원화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나이스 홈에듀민원’과 정부24에서 이중으로 제공됐다. 나이스 홈에듀민원 서비스는 오는 15일 오후 6시부터 서비스가 종료된다. 사이트 통합 작업으로 인해 온라인 교육 민원 서비스 발급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 동안 중단된다.

정부24를 통한 발급 서비스 종류는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등 기존 7종에서 교원 인사증명서(경력·퇴직·재직 증명서) 등 36종으로 대폭 확대된다. 우리나라 교육과정을 따르는 23개 재외한국학교 민원 서류 온라인 발급 서비스도 제공한다.

교육 민원 서비스 제공 기관 일원화는 정부 ‘디지털 정부혁신’ 정책 일환이다. 기존에는 사이트 별로 민원 서비스 종류가 다르고 새로운 민원 서비스 추가 시 적용 시차가 발생하는 등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심민철 교육부 디지털교육기획관은 “국민이 디지털 정부혁신 정책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교육민원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ark.jiye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