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 C&C, ESG 앱 ‘행가래’로 지역사회 탄소중립 확산 주도

SK㈜ C&C(사장 윤풍영·사진)는 31일 성남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행가래 기반의 회원사 ERT 공동 챌린지’ 활동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행가래’는 SK㈜ C&C가 2020년 7월에 첫 선을 보인 일상 생활 속 ESG 실천 앱이다. ‘행복(幸)을 더하는(加) 내일(來)을 만들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성남상의는 ERT 공동 챌린지를 통한 신기업가 정신의 지속적인 확산과 실천을 위해 ‘행가래’ 앱을 활용하기로 했다.

이날 SK㈜ C&C는 경기도 성남시 정자·수내·판교 사옥 일대에서 플로깅(걸으며 쓰레기 줍기)을 더한 환경 정화 ERT 챌린지 활동을 진행했다. 생분해 봉투, 저탄소 장갑 등 플로깅 키트(Kit)를 이용해 구성원들은 자유롭게 플로깅 활동에 참여했다. 행가래 앱에 챌린지 활동 이력을 기록한 구성원에겐 행가래 포인트를 기존 대비 2배 지급하고, 팀 구성원 50% 이상 챌린지 참여 시에는 해당 팀 참여자에게 2000 포인트를 추가 제공했다.

SK㈜ C&C는 강원도 원주시와 전남 완도군에서도 행가래 탄소중립 활동 캠페인을 지원하고 있다.

원주시 명륜종합사회복지관과 101개 지역단체, 대학이 진행하는 ‘온기동행 감탄위크’는 ▷월요일: 걷기로 탄소 다이어트 하기 ▷화요일: 화장지 대신 손수건 사용 ▷수요일: 수다할 때 음료는 텀블러 사용 ▷목요일: 목욕은 간단히, 양치는 양치컵 사용 ▷금요일: 금같은 전기, 안쓰는 콘센트 플러그 뽑기 등 요일별 탄소중립 미션을 수행하는 ‘탄소 감축 일주일’을 테마로 한다.

김현일 기자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