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짜장밥도 OK…신세계푸드, 동자승 위한 식물성 영양식단 만든다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신세계푸드 셰프가 한 동자승에게 대안육 ‘베러미트’ 런천구이를 반찬으로 전달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사찰음식 전문가 박성희 씨와 협업해 대안육, 식물성 빵 등을 활용한 어린이 식물성 영양식단을 개발하고 29일까지 조계사에서 진행되는 단기출가 과정 ‘보리수 새싹학교’ 참가 동자승에게 제공한다. [신세계푸드 제공]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신세계푸드는 대안식품을 활용한 어린이 식물성 영양식단을 개발하고 조계종 동자승에게 제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사찰음식 전문가 박성희 씨와 손잡고 식물성 대안육 제품인 ‘베러미트(Better Meat)’, 100% 식물성 빵, 식물성 건강 식재료 등을 활용해 개발한 어린이 식물성 영양식단을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진행되는 ‘보리수 새싹학교’ 참가 동자승에게 제공한다. 보리수 새싹학교는 대한불교조계총 총본산인 조계사가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29일까지 6~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단기출가 과정이다. 코로나19로 중단됐다 4년 만에 재개되는 행사다.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신세계푸드 셰프가 동자승들에게 대안육 ‘베러미트’ 런천구이를 반찬으로 전달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사찰음식 전문가 박성희 씨와 협업해 대안육, 식물성 빵 등을 활용한 어린이 식물성 영양식단을 개발하고 29일까지 조계사에서 진행되는 단기출가 과정 ‘보리수 새싹학교’ 참가 동자승에게 제공한다. [신세계푸드 제공]

신세계푸드는 건강 잡곡·유기농 채소·신선 과일과 함께 식물성 재료로 만든 대안육, 빵, 음료 등으로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한 세트 메뉴 20여 종을 어린이 식물성 영양식단으로 준비했다. 특히 베러미트를 활용해 어린이가 좋아하는 스테이크, 미트볼, 불고기 등의 맛과 식감을 똑같이 구현하되 동물성 지방, 콜레스테롤, 화학보존제 등에 대한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신세계푸드는 5월 말까지 진행되는 보리수 새싹학교 기간 중 매주 1회 전문 셰프를 조계사로 파견, 동자승을 위한 건강 특식도 제공한다. 축구대회, 법회, 견학, 부처님 오신 날 행사 등에 필요한 도시락과 간식도 식물성 재료를 활용해 만들어 동자승의 입맛과 영양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그동안 쌓아 온 대안식품 연구개발 역량에 전문 셰프의 건강 식단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만든 어린이 식물성 영양식단을 의미 있는 곳에 활용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대안식품을 활용해 사회적·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활동을 다양하게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hop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