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딜로이트 안진, 바이오테크 주제로 ‘모닝피치 아시아’ 개최
딜로이트 안진 제공

[헤럴드경제=김상훈 기자]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은 오는 16일 국내 유망 벤처·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해주는 프로그램인 ‘모닝피치 아시아’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될 예정으로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전역의 기업 투자 및 신사업 개발 담당자, 벤처캐피탈 등의 관계자 100여명 이상이 참석할 예정이다.

‘바이오테크’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스타트업 4개사(뉴라클사이언스, 미래셀바이오, 리스큐어바이오사이언시스, 이뮨앱스)가 참여해 회사 및 비즈니스 모델 소개 및 사업제휴 기회를 발표한다.

딜로이트 안진은 이번 모닝피치를 통해 바이오텍 부문 혁신 기술과 발전 역량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동시에 최종 투자 및 M&A(인수합병)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전 과정에서 필요한 각종 재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해섭 한국 딜로이트 그룹 생명과학 및 헬스케어 산업 리더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축적한 재정적 유연성을 기반으로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포트폴리오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며 “동시에 금리인상 등 대외적인 상황으로 인한 비상장 바이오텍들의 밸류에이션도 과거 대비 적절한 수준으로 형성되어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닝피치는 일본 ‘딜로이트토마츠벤처서포트’에서 2013년 시작한 스타트업-투자자 매칭 프로그램으로, 한국 딜로이트는 이번 ‘모닝피치 아시아’를 시작으로 매 분기 프로그램을 개최해나갈 예정이다.

awar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