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 올레드TV 포제, 올해 40여개국 출시…“유럽 프리미엄 시장 공략”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와 협업 확대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로 시장 공략
올 유럽 TV 시장서 올레드 비중 20%…역대 최대 전망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와 LG 엑스붐 360 스피커에 모오이 고유의 디자인과 컬러 패턴을 적용한 작품. [LG전자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LG전자가 네덜란드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Moooi)와 협력을 확대하며 유럽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모오이의 영국·네덜란드·스웨덴 등 해외 주요 매장에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를 비롯해 이젤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 전시를 시작했다. 방문객들은 제품의 QR코드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 선보인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는 단순한 가전제품의 영역을 넘어 미학적인 감동을 줄 수 있는 ‘작품’의 차원으로 진화한 제품이다. 패널과 본체가 U자 형태를 그리고, 외관에는 따뜻한 느낌의 패브릭을 적용했다. 제품 뒷면은 나만의 취향을 담은 인테리어 오브제 등으로 연출할 수 있어, 정형화된 기존 TV 디자인과 설치 공간의 고정관념을 벗어나 거실 가운데 설치하더라도 깔끔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현지시간 기준 17일부터 23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글로벌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Milan Design Week) 2023’에서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와 이젤 ▷LG 스탠바이미 ▷LG 엑스붐 360 스피커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에 동물과 자연의 다양성을 표현한 모오이의 5가지 디자인과 컬러 패턴을 적용한 작품을 선보인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이젤과 LG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에 모오이 고유의 디자인과 컬러 패턴을 적용한 작품. [LG전자 제공]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의 출시 국가도 3배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유럽 시장에 처음 선보인 지난해 9월 기준 12개국에서 올해 40여 개국으로 늘어난다.

유럽은 전 세계 올레드 TV 출하량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프리미엄 TV 시장이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유럽 TV 시장 내 올레드 TV의 매출 비중은 올해 20%에 육박하면서 역대 최대를 기록할 전망이다.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를 주관하는 독일가전통신전자협회(GFU)는 TV를 선택할 때 고려할 사항 중 하나로 디자인을 꼽으며 “TV는 이제 구석을 벗어나 감상할 가치가 있는 가구로 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한 바 있다.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