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도권 아울렛 찾는 외국인, ‘역대 최다’ 기록했다
현대百 “수도권 아울렛 외국인 방문객 작년 6배, 10만명”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방문한 외국인들. [현대백화점 제공]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21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평일이지만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로 북적였다. 특히 눈에 띈 것은 깃발을 따라 움직이는 외국인의 행렬이었다. 휴가 차 한국을 방문한 태국 단체 관광객 350여 명이 마지막 일정으로 김포점을 찾은 것이다. 애니 하(35) 씨는 매장에서 지인들 선물을 구매한 뒤, 떡볶이와 냉면을 먹고 인천국제공항으로 떠났다.

현대백화점은 수도권에 운영하고 있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3개점(김포점·송도점·스페이스원)을 찾는 외국인 고객이 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올 1~2월 수도권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을 찾은 외국인 방문객 수는 지난해와 비교해 6배 늘어 역대 최다인 10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2월과 비교해도 약 15% 늘어난 수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기존 자유 여행으로 방문한 개별 관광객 위주에서 최근에는 홍콩, 일본,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권 단체 관광객까지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방문한 외국인들. [현대백화점 제공]

실제로 21일에는 350여 명의 태국 단체 관광객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을 찾았다. 4월 7일에는 최근 입항이 재개된 인천항 크루즈를 통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는 서울을 비롯한 공항·항구와 가까운 지리적 이점과 더불어 쇼핑 외에 문화, 관광 등 콘텐츠가 풍부한 게 주효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수도권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서울 시내 어디서든 1시간 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각 점포가 서울에서 20㎞ 이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특히 김포점과 송도점은 각각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공항·인천항에서 차로 30분 내에 접근 가능한 지역에 위치해 있다.

쇼핑 외에 주변 관광 콘텐츠도 풍부하다. 김포점 인근에서는 한강 유람선과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아시아 3대 보트쇼로 불리는 ‘경기국제보트쇼’ 등 각종 보트 경기도 관람할 수 있다. 송도점 인근에는 송도센트럴파크가 위치해 있다.

현대백화점은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 쇼핑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프리미엄아울렛의 서비스 시설 확충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송도점에 인천관광공사와 협력해 주변 관광 정보 및 환율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김포점에는 외국인 고객 전용 라운지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