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U도 ‘백종원 신제품 도시락’ 할인…“런치플레이션 대응”
모델이 CU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을 살피고 있다. [CU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CU가 16일 출시되는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을 대폭 할인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CU는 31일까지 4500원짜리 제육 한판 도시락을 기본 800원 할인한 3700원에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머니 혹은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U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고물가로 편의점 간편식사의 수요가 크게 늘어난 점을 고려, 물가 안정 기여에 뜻을 모으고 할인과 함께 알찬 구성까지 갖춰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CU와 백종원 대표는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가 가진 높은 가성비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할인 프로모션과 더불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주요 메뉴로 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고품질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중량과 맛을 표준화하는 등 조리 공정도 강화했다.

백종원 제육 한판 도시락은 CU에서 도시락 연간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완전 한판 정식 도시락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제육불고기 2종(간장·고추장)과 감자조림·호박볶음·볶음김치·계란두부부침, 4종의 반찬이 다채롭게 담겨 있는 상품이다. 백미밥 위에는 구운 햄을 얹어 총 7종의 반찬을 입맛 따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고물가 대응 상품으로 기획된 만큼 양도 푸짐하다. 밥과 반찬의 양을 CU가 판매하고 있는 유사 가격대의 정식 도시락 대비 10% 이상 증량해 전체 중량은 440g에 달한다.

이달 말 CU는 시리즈의 두 번째 도시락을 추가로 내놓으며 고물가 시대 런치플레이션에 대응하는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렇듯 CU가 도시락에 힘을 주는 이유는 고물가 시대 편의점 도시락이 합리적인 대안으로 떠오르며 수요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3년간 CU 도시락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0년 1.6% ▷2021년 22.0% ▷2022년 24.6%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도시락을 20% 할인받을 수 있는 구독쿠폰 사용량 역시 지난해 기준 전년 대비 34.0%나 상승했다.

황지선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이번 백종원 도시락은 가성비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백종원 대표가 직접 반찬 구성과 레시피 개발에 참여하는 등 심혈을 기울인 상품이다”며 “CU에서 맛있는 한끼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역대급 혜택을 준비함과 동시에 차별화된 상품력을 바탕으로 도시락 초격차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