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석훈 산은 회장 "2차전지·반도체·원전 육성에 앞장"
강석훈 KDB산업은행 회장(가운데)이 15일 2차전지 분야 혁신성장기업의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KDB산업은행]

[헤럴드경제=성연진 기자] 강석훈 KDB산업은행 회장이 15일 2차전지와 반도체, 원전 등 국가 주요 초격차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 생태계 조성 및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강 회장은 이날 2차전지 안전장치 전문기업 신흥에스이씨 오산공장에서 2차전지 분야 혁신성장기업의 대표자들을 초청해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신흥에스이씨는 산은이 투·융자 복합금융을 통해 스케일업을 지원한 곳이다.

그는 이 자리에서 2차 전지 관련 기업들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수렴하고 "대한민국 경제의 1%를 책임지는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 2차전지와 반도체, 원전 등 국가 주요 초격차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 생태계 조성 및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2차전지 산업 밸류체인별 대표기업인 에스엠렙, 에스그래핀, 신흥에스이씨, 씨아이에스, 이티에스, 리베스트 등 6개 거래처의 대표자가 참석해 산업 동향 및 생태계 발전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11월 개최된 '반도체 스타트업 최고경영자(CEO) 간담회'에 이은 제2차 초격차·첨단산업별 대표자 간담회로, 산은은 향후 다른 업종과 관련한 현장간담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yjsu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