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진,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일과 삶 균형이 최우선”
[한진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진이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가정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가 자녀 출산, 양육 지원, 유연 근무 등 가족친화적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기업과 기관을 심사한 뒤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한진은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가족친화적 문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을 장려하는 것 외에 배우자가 출산을 한 경우에도 아빠 육아휴직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또 가족돌봄 휴직 및 리프레쉬 휴가 제도 운영을 통해 건전하게 직장과 가정을 유지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사내에서는 건강한 조직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직장 내 괴롭힘 외부 사례와 제도 및 전문가 조언 등의 교육자료를 임직원에게 매주 정기적으로 배포하고 있다.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할인 제도도 운영 중이다.

특히 정신⋅심리상담의 증가가 늘어나고 있는 사회적인 분위기를 반영해 멘탈헬스케어를 위한 제휴를 통해 심리상담 및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법률상담 서비스 관련 플랫폼과 제휴를 통한 할인 제도도 눈길을 끈다.

한진 관계자는 “직원 모두가 일과 가정생활에 균형을 이루며 건강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개개인의 성과 향상은 물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도 시행 및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