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쿠르동,김가영..당신(당구의 신)들의 하이원 열전
‘하이원 PBA-LPBA 챔피언십 2022’
PBA 128, LPBA120명 일주일 열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9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동안 하이원리조트(대표 이삼걸)에서 하이원이 타이틀스폰서를 맡고 프로당구협회가 개최하는‘하이원리조트 PBA-LPBA 챔피언십 2022’가 열린다.

하이원 당구대회 마스코트

이번 대회에는 남자부 PBA ‘랭킹 1위’ 다비드 사파타(스페인·블루원리조트)를 비롯해 ‘당구 황제’ 프레드릭 쿠드롱(벨기에·웰컴저축은행) 조재호(NH농협카드·4위) 여자부 LPBA에서는 ‘캄보디아 특급’ 스롱 피아비(블루원리조트·1위) ‘당구 여제’ 김가영(하나카드·2위) 등 PBA-LPBA를 대표하는 스타들을 포함해 총 250여명의 프로당구선수들이 출격한다.

이번 시즌 계획된 8개의 정규 투어의 반환점을 돈 가운데, 이번 대회부터는 본격적인 순위 경쟁이 관전의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PBA는 8차례 대회 이후 상위 32명에게 시즌 왕중왕전 격인 ‘PBA 월드챔피언십’ 출전 자격을 부여한다.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지난 8일 하이원리조트 그랜드호텔 내 특설 경기장에서 스롱 피아비(캄보디아·블루원리조트), 이미래(TS샴푸·푸라닭) 등 LPBA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해 이벤트 매치를 펼쳤다. 8일 열린 1회차에는 LPBA 선수들이 출전했으며, 2회차는 대회 기간 중 열릴 예정이다.

열전에 돌입한 ‘하이원 PBA-LPBA 챔피언십 2022’

이와 함께 일반인들과 당구 애호가들을 위해 대회 현장에서 포토타임 및 팬 사인회를 갖는 등 이벤트와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한편 이번 대회는 9일부터 시작돼 개막식은 오는 10일 개최되며, LPBA 결승은 15일, PBA 결승은 16일 펼쳐진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