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애큐온, 파주 연풍초등학교서 1사1교 금융교육
올해 총 2000만원 장학금 기부
애큐온은 24일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5학년 학생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뒷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오영진 애큐온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이성로 연풍초등학교 교장, 양두석 애큐온저축은행 매니저,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 구해민 연풍초등학교 학생회 부회장, 문준혁 회장, 서채윤 부회장.[애큐온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애큐온은 24일 경기도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5학년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애큐온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유닛의 양두석 매니저는 1사1교 금융교육 강사로 참여해 ▷알차게 돈 모으기 ▷똑소리 나게 돈 관리하기 ▷대리입금 피해예방 등의 주제에 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설명했다.

특히 최근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액 급전을 빌려주겠다는 대리입금 광고가 크게 늘고 있어 불법 고금리 및 채권추심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을 강조했다.

애큐온은 이날 학교 측에 1000만원의 장학금도 전달했다.

장학금은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각각 500만원씩 마련했다. 양사는 지난 5월에도 연풍초에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는 작년보다 2배 늘어난 규모다.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금융사기 수법이 날로 치밀해지고 그 대상이 청소년과 초등학생들로 번지고 있어 주의가 요구돼 학생들에게 이런 점을 잘 설명했다"고 말했다.

한편 애큐온은 지난 2018년 10월 연풍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한 후 이번까지 총 8회에 걸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