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인원, 가상자산 투자 독려 유튜브 나서
개그맨 김재우, MZ 겨냥
‘코인칭시점:요즘 하는 맛’

[헤럴드경제=윤호 기자]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신규 유튜브 시리즈 ‘코인칭시점:요즘 하는 맛'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코인칭시점:요즘 하는 맛'은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MZ세대의 가상자산 투자 인식과 트렌드를 알아보는 쌍방향 소통 콘텐츠다. 최근 SNS로 팬들과 소통하며 높은 호감도를 얻고 있는 개그맨 김재우가 MC를 맡았다. 총 6부작 시리즈로 유튜브, 틱톡 등 코인원 공식 채널을 통해 2주마다 만나볼 수 있다.

제1화에서는 코인원 본사가 위치한 여의도 일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투자 여부와 이용 중인 거래소, 거래소 선택 기준 등을 알아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총 21명을 인터뷰한 결과 65%의 응답자가 가상자산 투자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상자산 투자를 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경우, 그 이유로 ‘거래소의 불확실성', ‘심한 변동성', ‘시장 분석의 어려움' 등을 꼽았다.

코인원 마케팅 담당자는 “가상자산 투자 정보와 재미를 함께 전달하기 위해 200만 팔로워 대세남 김재우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가상자산에 대한 젊은 층의 심리적 허들을 낮추고, 코인원 브랜드 인지도는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youkno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