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물산 자크뮈스, 현대百 무역점 첫 공식 매장 오픈
시즌 컬러 베이지 활용…‘집착’ 무드 강조
현대백화점 무역점 3층에 위치한 자크뮈스 공식 매장 [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점 3층에 프랑스 브랜드 ‘자크뮈스(Jacquemus)’의 첫 번째 공식 매장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초 롯데백화점 본점에 팝업 스토어를 연 자크뮈스가 인기에 힘입어 24평 규모의 공식 매장을 여는 것이다.

자크뮈스는 올 가을·겨울(F/W) 시즌 주요 컬러인 베이지를 활용해 매장에 통일감을 줬다. 이와 동시에 브랜드 창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시몽 포르트 자크뮈스가 전달하고자 한 무드인 ‘집착(Obsession)’을 연출했다.

매장 중앙에는 크롬 소재의 구 형태 오브제가 설치됐다. 특히 자연적인 소재에 대한 장인의 탐구가 담긴 올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르 파피에(LE PAPIER)’가 선보여졌다. 르 파피에는 종이라는 뜻으로, 모든 것이 백지상태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코메티 형제의 조각 작품에서 예술적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지난 6월 프랑스 남부의 에그모르트에 위치한 소금으로 덮인 언덕에서 처음 공개됐다. 화이트와 베이지 컬러를 중심으로 러스트, 올리브 그린, 브라운 컬러가 더해졌다. 미니멀하면서도 동시대적인 디자인을 크롭탑, 구조적인 테일러링, 드레스 등에 입혔다.

전보라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생동감 넘치는 컬렉션과 감각적인 이미지로 전 세계에 정평이 나 있는 자크뮈스에 대한 관심에 힘입어 국내 첫 번째 공식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패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소유하고 싶어하는 브랜드를 만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