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캐피탈,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전략기획, 해외사업 등 7개 부문
14일 오후 6시 온라인 채용설명회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현대캐피탈이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본사를 서울역 인근 그랜드센트럴 빌딩으로 옮긴 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전략기획 ▷디지털/IT ▷Auto사업 ▷금융사업 ▷리스크관리 ▷해외사업 ▷경영지원 등 총 7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특히 해외사업 부문은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해외 경험자와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등 제2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현대캐피탈은 현재 미국, 독일, 영국, 캐나다, 중국, 브라질 등 총 13개 해외법인을 운영하며,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공개채용의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원)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7~17일)을 시작으로, 코딩테스트(23일, 디지털/IT 부문 지원자에 한함)와 온라인 인적성검사(11월 중), 면접 전형(11월 중), 트라이얼 위크(12월 중) 순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을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초에 입사할 예정이다.

현대캐피탈이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최초로 도입한 ‘트라이얼 위크(Trial Week)’는 하반기에도 진행된다.

트라이얼 위크는 면접 전형까지 합격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원하는 직무부서에서 3일간 단기 프로젝트를 수행한 결과를 평가받는 최종 전형 단계다. 절대평가로 진행돼 높은 역량을 보여주는 지원자는 경쟁률에 상관 없이 모두 합격할 수 있다.

이번 공개채용에 응모하고자 하는 사람은 17일 오후 4시까지 현대캐피탈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한편 현대캐피탈은 입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14일 오후 6시부터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대학내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현대캐피탈 인사담당자의 전형 안내, 올해 상반기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자신의 현재 회사 생활과 합격 노하우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현대캐피탈 상반기 온라인 채용설명회 장면

현대캐피탈 HR 담당자는 "우수한 인재들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자 올해부터 꾸준히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공개채용을 실시하고 있다"며 "금융권의 보수적인 분위기에서 탈피해 자유롭고 역동적인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는 현대캐피탈에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이 많이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