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폴스타, 스웨덴 전기 보트 회사 칸델라에 배터리 공급
스웨덴 전기 수중익선 보트 업체 칸델라의 수중익선. [폴스타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전기 수중익선 보트 업체인 칸델라(Candela)에 배터리와 충전 시스템을 공급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폴스타가 전기차 제조업체로서 제3자에게 배터리 및 충전 시스템을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폴스타와 칸델라는 자동차와 해양 산업 분야의 선도적인 EV 브랜드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을 공유하고 있다.

칸델라의 전기 보트는 컴퓨터 제어 방식으로 선체 아래에 날개를 달아 수면 위로 들어 올려 마찰을 줄이고 수면 위를 날듯이 기동하는 ‘수중익선’이다. 기존 모터 보트보다 고속 기동 과정에서 최대 80% 적은 에너지를 사용한다. 배기가스 배출은 ‘제로’다. 또 소음을 최소화해 높은 승객 편의성과 부드러운 순항 경험을 제공한다.

폴스타와 칸델라는 폴스타의 배터리 기술과 칸델라의 선구적인 전기 수중익 기술을 결합해 사회 전반에 걸친 지속 가능한 전기 모빌리티의 성장 촉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폴스타가 칸델라의 혁신적인 추진에 필수적인 부품을 공급하는 공급업체로 미래 프로젝트의 일원이 된 것은 굉장한 일”이라며 “해양 수송 분야 전동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스타브 하셀스코그 칸델라 CEO는 “효율적인 수중익 기술과 폴스타의 고용량 배터리 기술의 결합을 통해 전기 보트의 대중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화답했다.

폴스타 배터리. [폴스타 제공]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