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패들서프 월드투어 부산 오픈 “아마추어 특별선발, 해외 출전 기회 제공”
9월 23~25일 부산 광안리서 부산 SUP 오픈 개최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 2010년부터 매년 전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리는 ‘패들서프 프로협회(APP) 월드투어’ 2022 부산 SUP 오픈(BUSAN SUP OPEN)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한 패들서프 프로협회(KAPP)가 아마추어 선수를 특별 선발, 내년 해외 대회 참가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KAPP는 대한민국 SUP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부산 SUP 오픈서 아마추어 선수를 특별 선발, 2023 APP 월드투어 중 한 나라를 참가해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아마추어 선수 2명의 항공과 숙박 비용 일체는 KAPP가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광안리에서 열리는 부산 SUP 오픈의 아마추어 레이스는 단거리 300m와 장거리 1km, 6km로 치러진다.

단거리 300m 레이스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KAPP 회원은 누구나 출전할 수 있다. 첫 라운드 대진표는 추첨으로, 이후에는 조별 순위에 따라 레인이 결정된다.

초등 단거리 300m 레이스는 오픈 단거리 300m와 동일하며, 장거리 1km 레이스는 초등, 중등, 고등+성인으로 구분해서 치러진다. 역시 KAPP 회원에게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KAPP는 부산 SUP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SUP 보드에 LED등을 달고 바다에 나가 드론쇼를 관람하며 진행되는 환경 보호 프로그램인 문라이트 패들 포 더 오션스, 해변과 수영장에서 진행하는 비치 요가와 SUP 요가, 수구와 비슷한 SUP 폴로, 광안리 해변에서 DJ와 함께 신나게 음악을 즐기는 사일런트 디스코 파티 등이다.

아마추어 대회 및 이벤트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APP(대한 패들서프 프로협회)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APP 관계자는 “APP 월드투어 부산 SUP 오픈은 우리나라가 SUP 강국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중요한 국제 대회 행사다"며 "프로 선수뿐만 아니라 SUP에 관심있는 많은 일반인 및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하여 해외 선수들의 기량을 확인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경험과 기회를 제공한다. 또 다양한 이벤트로 관람객에게도 호응을 이끌 계획”이라고 밝혔다.

anju101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