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토요타자동차, 車기술대학에 교육용 차량 5대 기증
전기차 ‘UX 300e’ 등 산학협력 대학에 전달
정비기술자 양성 위한 현장교육 실질적 지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21일 성수동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에서 자동차 기술대학 교육용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21일 성수동에 있는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에서 산학협력 프로그램 T-TEP(Toyota-Technical Experience Program)의 일환으로 전국 5개 자동차 기술대학에 교육용 차량 5대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T-TEP’은 자동차 산업 분야의 인재육성을 위한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국 7개 자동차 대학 8곳의 캠퍼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협력 대학교 학생 대상으로 전동화 기술을 비롯한 자동차 테크니션 교육을 진행한다. 작년엔 기술 실습을 위한 교육용 차량 8대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토요타자동차의 ‘카이젠(개선)’시스템을 도입한 종합 교육시설인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 투어와 전동화 차량에 대한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기증된 차량은 지난 6월 출시한 렉서스의 전기차(BEV) 모델인 ‘UX 300e’를 비롯해 베스트셀링 모델 ‘ES 300h’,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모델 1대, 렉서스의 가솔린 모델 2대 등이다. 협력 대학인 서정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남대구캠퍼스, 아주자동차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서영대학교에 각각 1대씩 전달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앞으로도 전동화 차량 정비 기술자 양성을 위해 현장 교육을 포함한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