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짠테크’ 열풍…롯데홈쇼핑, 유통기한 임박 상품 최대 80% 할인
알뜰쇼핑 6월 주문금액 20% 증가
[롯데홈쇼핑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롯데홈쇼핑은 계속되는 물가상승으로 인한 ‘짠테크’ 열풍에 맞춰 유통기한 임박 상품, 리퍼 상품 판매 등 ‘알뜰 소비’ 행사를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짠테크(짜다+재테크)’ 열풍은 고물가가 지속될 것이라는 예상에 따른 것이다. 실제로 롯데홈쇼핑 ‘알뜰 쇼핑’ 전문관에서 최대 8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 유통기한 임박 상품이 단시간에 매진되는 등 관련 주문 금액이 전년 동월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소비를 제안하는 알뜰 쇼핑 전문관, 리퍼 상품 판매 등 행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는 매월 100개 이상의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선정,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알뜰 쇼핑’ 행사를 진행한다. 햇반, 라면, 김치 등 필수 생필품을 비롯해 가공식품, 건강식품, 신선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특정 상품에 한해 당일 직배송도 진행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매주 목요일 식품 구매 시 최대 15% 적립금 혜택을 제공하는 ‘식품 원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6월 중순부터 수확해 4주간 유통되는 ‘경북 영천 신비복숭아’를 비롯해 수박, 참외 등 제철 과일과 육류, 해산물 등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다소비 식품들을 선정해 적립금, 추가 증정 등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스크래치, 중고 상품 등을 판매하는 ‘리퍼관’에서는 가구, 가전, 유아동 등 리퍼 상품을 비롯해 중고 명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노트북 리퍼 상품 모음부터, 홈트 기구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카밀리안트’, ‘휠팩’, ‘롤리키드’ 등 유명 브랜드의 스크래치, 리퍼 캐리어들을 모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용환 롯데홈쇼핑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연이은 물가 상승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유통기한 임박 상품, 리퍼 상품 등 합리적인 소비 제안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관련 행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