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차정몽구재단, 2022년 장학증서 수여식·졸업식 개최
지난 29일 온드림 소사이어티서…140여명 참여
지난해 스칼러십 개편…1100명 미래 인재 육성
피아니스트 임윤찬 등 가시적 성과도
현대차정몽구재단은 지난 29일 서울 중구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2022년 장학증서 수여식 및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정몽구재단 제공]

[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현대차정몽구재단은 지난 29일 서울 중구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2022년 장학증서 수여식 및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장학증서 수여식과 졸업식에는 신규 장학생, 졸업생, 글로벌 우수 장학생 등 140여명이 참석했다.

재단은 2011년부터 운영해 온 장학 프로그램을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의 인재 육성 의지를 반영해 지난해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으로 개편한 바 있다.

재단은 글로벌, 미래산업, 국제협력, 사회혁신, 문화예술, 사회통합 등 총 6개 분야에서 1100명의 미래 인재 육성을 추진하고, 글로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등록금 전액, 생활비 성격의 학습지원비가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성장지원 패키지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지원 된다

문화예술분야의 임윤찬 장학생이 미국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대 최연소 우승을 차지하고 미래산업 분야의 홍성재 장학생이 에너지 분야의 권위지인 '나노에너지(NanoEnergy)'에 제1 저자로 논문을 게재하는 등 성과도 잇따르고 있다.

재단은 국제기구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국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제협력 프로그램인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OGA)와 현대차그룹 주요 계열사와 협업해 청년 창업가와 소셜 벤처를 육성하는 사회혁신 프로그램인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도 운영하고 있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