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와이 ‘골캉스’ 성지되나…골프여행 인기지역 6곳
호텔스닷컴 검색률 급등지역 공개
사이판, 괌 골캉스 검색 증가율 최고
LPGA후원하는 하와이, 향후 초강세
휴양, 자연 감상 등 골프여행의 진화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한국 골프인구 500만 시대를 맞은 가운데, 요즘 MZ 세대들 사이에서도 골프열풍이 일고 있다. 여행도 골프를 낀 ‘골캉스’가 인기를 얻고, 글로벌 여행사들도 여행상품에 골프를 포함시키는 체계 정비에 분주하다. 기존 골프여행이 공항에서 내려 골프만 치다 냅다 귀국 항공편을 향해 달음질 치는 것이었다면, 요즘은 골프와 휴양, 자연경관 감상을 포함하는 것으로 진화하는 양상이다.

LPGA 하와이 대회에서 우승한 김효주의 훌라춤 세리모니. 하와이 관광청은 올해부터 LPGA를 공식 후원한다. [하와이 관광청 제공]

이런 트렌드 속에 호텔스닷컴 코리아는 2022년 6월~7월 투숙기간 기준, 골캉스 분야 검색량의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을 분석한 결과, 관광청이 나서서 골프여행을 대대적으로 프로모션 하고 있는 하와이(1300%)와 푸켓(837%), 사이판(3072%), 괌(3092%), 다낭(1365%), 코타키나발루(1143%)가 초강세를 보였다고 13일 밝혔다.

하와이는 해당 검색량 증가율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지는 못했으나, 지난 4월 13일 하와이 관광청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공식 파트너 합류 소식을 발표함에 따라, 골프 여행 명소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하와이 관광청은 LPGA 공식 파트너로서, 전 세계 골프 팬들에게 하와이의 자연 환경과 문화, 역사 등 세계 최고 골프 여행지로서의 매력적인 요소들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이는 앞으로 하와이에 대한 관심 및 여행 증가로 고스란히 이어질 전망이다. 다음은 호텔스닷컴이 정리한 하와이 골캉스 명소.

포시즌스 리조트 오하우 액 코올리나

하와이의 아름다운 자연으로 둘러싸인 포 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 올리나는 모든 골퍼들의 꿈 같은 리조트이다. 본 호텔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18홀 코올리나 골프 클럽을 보유하고 있으며, 넓은 랜딩과 다층적 그린 코스를 제공하여 상급자는 물론 초급자에게도 적합하다. 다양한 연습장과 부대 시설이 갖춰서 초보 골퍼들도 프로 골퍼만큼 쉽게 코스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배경으로 두어 여행객들은 어디에서도 경험해보지 못할 골프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더 웨스틴 하푸나 비치 리조트는 빅아일랜드 섬 하푸나 비치에 위치한 리조트이다. 본 리조트는 모던한 스타일과 이와 대비되는 푸르름이 우거진 잔디와 끝없이 펼쳐진 바다 풍경을 자랑하여 여행객들은 특별한 섬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여기서 여행객들은 코할라 해안에 위치한 리조트 골프장을 최고의 경험 중 하나로 꼽을 것이다. 1992년에 개장한 하푸나 골프 코스는 18홀 골프 코스로 길이 6,900야드와 해발 213미터를 자랑하여 여행객들이 골프를 치면서 하와이와 마우이의 멋진 전경을 바라볼 수 있다. 또한 골프 코스가 더 웨스틴 하푸타 비치 리조트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골퍼들은 코스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카우아이 리조트 앤드 스파

그랜드 하얏트 카우아이 리조트 앤드 스파는 골프 코스와 여러 레스토랑과 스파를 보유하고 있는 고품격 리조트이다. 다양한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어 본 리조트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투숙하면서 모험과 휴식을 모두 기대할 수 있다. 사우스 쇼어의 자연을 가로지르는 18홀 포이푸 베이 골프 코스는 본 리조트 근방에 위치해 있다. 포이푸 베이 골프 코스는 태평양에서 인정 받은 최상위 골프 코스로 다수의 골프 대회가 개최되어 챔피언들도 플레이한 곳이다. 본 골프 코스는 210에이커 바다 전망 길이에 85개의 벙커와 다양한 장애물을 자랑하는 독특한 코스이다. 포이푸 베이 골프 코스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가장 난이도가 높지만 매력 있는 골프 경험을 기대할 수 있다. 골프를 충분히 즐긴 이후, 여행객들은 그랜드 하얏트 카우아이 리조트 앤드 스파에 돌아와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와이콜로아 비치 인근에 위치한 와이콜로아 비치 메리어트 리조트 & 스파는 고품격 리조트로 일부 객실에서 빅아일랜드의 눈부신 해변과 마우이 섬이 살짝 보이는 전망을 자랑한다. 경치 이외에도 와이콜로아 비치 메리어트 리조트 & 스파는 3개의 골프 코스인 비치 나인, 레이크 나인, 킹스 나인으로 구성된 골프장을 보유하고 있어 최고의 골프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해당 골프장에서는 골퍼들이 다양한 골프코스를 순환하며 자신에게 알맞은 코스를 경험할 수 있다. 비치 나인은 낮은 벙커와 다수의 버디 기회를 자랑하고, 킹스 나인은 난이도가 높은 코스로 전략적인 프레이 경험을 제공하며, 레이크 나인은 1980년도에 개장된 전통적인 리조트 느낌의 코스로 모두에게 제격이다. 무엇보다, 와이콜로아 비치 리조트 골프는 용암 반도와 야자수를 경치로 두어 골퍼들은 자연으로 둘러싸인 최고의 골프 경험을 할 수 있다.

하얏트 리젠시 마우이 리조트 & 스파

하얏트 리젠시 마우이 리조트 & 스파는 카아나팔리 비치에 위치한 약 5천평으로 이루어진 리조트로 자연 속 완벽한 숙소이다. 본 호텔은 태평양과 웨스트 마우이 산맥을 멋진 전망을 넘어 골프 코스와 정원의 경치까지도 일부 객실에서 제공한다. 이곳에 투숙하는 여행객들은 바다 경치를 둔 골프 코스인 카아나팔리 골프 코스를 가장 기대한다. 카아나팔리 골프 코스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로얄 카아나팔리 코스와 카아나팔리 카이 코스를 갖추고 있다. 특히 로얄 카아나팔리 코스는 골프의 전설 아놀드 파더도 가장 어렵다고 한 18번 홀을 자랑한다. 반면, 카아나팔리 카이 코스는 모든 난이도에 적합한 그린으로 가벼운 플레이를 희망하는 골퍼들에게 최적이다.

모카푸 비치에 위한 안다즈 마우이 앳 와일레아 리조트 – 컨셉트 바이 하얏트는 마우이 열대의 전망을 자랑하고 진정한 폴리네시아 문화 경험을 제공한다. 본 리조트는 골프 잡지와 골프 다이제스트에도 최고의 골프 코스로 선정된 에메랄드 코스를 자랑하며, 이는 차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1994년에 개장된 18홀 에메랄드 골프 코스는 초보자에게도 친절한 코스로, 모든 홀에 4개부터 6개의 티박스가 있어 개인 수준에 맞춰 조절이 가능하다. 에메랄드 골프 코스는 초보자부터 선수급 골퍼들까지 즐길 수 있어 골캉스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노스 쇼어에 위치한 터틀 베이 리조트는 캐주얼한 벙갈로부터 럭셔리한, 또는 바다 전망을 둔 다양한 객실을 자랑한다. 터틀 베이 리조트는 예부터 골퍼들 사이에서 골프 코스로 잘 알려져 왔다. 전설적인 골퍼들의 이름을 딴 아놀드 파머 코스와 조지 파지오 코스는 긴 역사를 자랑하는 최상위 골프 코스이다. 아놀드 파머 코스는 열대의 절정에서 도전을 건내는 코스이며 조지 파지오 코스는 노스 쇼어를 배경을 둔 모든 난이도의 골퍼들에게 최적인 코스이다. 골캉스를 즐기러 온 여행객들은 개인의 수준에 따라 두 코스 중 하나를 골라 명성 있는 골프 코스에서 즐겨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휴식부터 진정한 골프 경험까지, 터틀 베이 리조트는 골퍼들에게 최적의 리조트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