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디야커피, 현대차·딜로이트 부사장 출신 이석장 신임 대표 영입
전략·기획 역량 높게 평가…신사업 강화
이디야커피가 7일 신임 대표이사로 영입한 이석장 전 딜로이트 컨설팅 부사장. [이디야커피 제공]

[헤럴드경제=신소연 기자]이디야커피가 7일 이석장 전 딜로이트 컨설팅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영입했다.

이 신임 대표는 연세대와 미국 오하이오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후 지난 1988년부터 29년간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근무하며 기획조정실 임원을 역임했다. 이어 현대건설 전략기획사업부장, 현대스틸산업 대표이사를 거쳐 최근까지 딜로이트 컨설팅에서 부사장으로 재직했다.

이디야커피는 이 대표의 전략·기획 역량과 성과는 물론, 풍부한 경험을 높게 평가해 대표이사로 전격 영입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영입으로 문창기·이석장 공동대표 체제로 조직을 정비하고 지속 가능한 책임경영 실천 강화, 비즈니스 전략 다각화 등을 통해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 신임 대표는 “이디야커피는 국내 최다 가맹점을 보유한 커피 프랜차이즈임과 동시에 대한민국 커피의 자존심”이라며 “세계 곳곳에서 모두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가 되도록 임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고객 최우선, 품질 최우선, 가맹점과의 상생 등과 같은 이디야의 기업 철학을 이어가면서,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 신성장동력 발굴을 통해 이디야의 더 큰 미래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arri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