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헤럴드에듀-국제재난안전연구원, ESG 연계 고용노동부 온라인 직무교육 지원협약

사진설명: ㈜헤럴드에듀(대표이사 이정환), 국제재난안전연구원(이사장 이학춘)

㈜헤럴드에듀(대표이사 이정환)와 국제재난안전연구원(이사장 이학춘)은 10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헤럴드 본사에서 ESG 경영지원과 연계한 ‘온라인 직무훈련교육 홍보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에 따라 양 기관은 ▶중대재해예방 컨설팅 ▶안전보건교육 ▶ESG 온라인 경영스쿨 운영  ▶고용노동부 온라인 직무훈련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정환 헤럴드에듀 대표는 “기업이 ESG 경영을 도입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상황에서 국제재난안전연구원과 공동으로 ESG 경영평가 시스템과 경영인증을 개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면서  “기후변화에 따른 탄소중립과 그린뉴딜, 친환경과 같은 기업경영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SG경영평가 중 소셜(social)지표를 개발한 이학춘 국제재난안전연구원 이사장은  ”중대재해처벌법과 탄소중립기본법이 시행되면서 기업들의 경영혁신이 불가피하다” 면서 “특히 ESG경영 인증이 없으면  해외투자유치와 수출도 어렵기 때문에 이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들의 직무교육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강조했다. 

재난안전 연구원은 전국적으로 환경 및 중대재해컨설팅 전문가 풀을 구성하여 필요한 기업에 전문가를 파견하고 있다.
 
한편, 국회는 지난해 8월 세계에서 열네 번째로 탄소중립 기본법을 통과시켰고, 이 법은 올해 3월부터 시행됐다. 이 법은 2030년까지 중장기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2030 NDC)를 2018년 대비 35% 이상으로 정하고 2050년까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흡수해서 실질적인 배출량을 제로(0)로 만들 계획이다.

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