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콘진, 게임문화 체험의 장 ‘경기갓겜대학’ 운영
[경콘진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은 플레이엑스포 기간인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경기게임문화센터 대민홍보 부스 ‘경기갓겜대학’을 운영한다.

‘경기갓겜대학’은 경콘진이 경기게임문화센터 사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 플레이엑스포 행사장에 마련한 홍보부스다.

이번 홍보부스는 게임 문화 체험을 대학교 입학에 비유한 운영 콘셉트에 따라 게임 잘 알기, 게임 잘 즐기기, 게임 잘 활용하기, 게임과 잘 살아가기 등 총 4가지 구역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게임 잘 알기’ 존에서 게임 이용자가 어떤 성향인지 알아볼 수 있다. 관람객은 키오스크에 설치한 선택형 게임 적성검사를 진행하고 바로 그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게임 잘 즐기기’ 존은 간단한 게임을 직접 진행하는 실기시험 콘셉트로 운영된다. 게임 반응 속도 테스트와 함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체 이용자 등급의 보드게임을 진행한다.

이어 ‘게임 잘 활용하기’ 존에서 OX퀴즈를 비롯한 간단한 질의응답 통해 게임을 더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시간을 갖는다. 더불어 게임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에게는 길잡이가 될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게임과 잘 살아가기’ 존에서 입학식에 비유한 기념 촬영이 기다리고 있다. 포토부스에는 게임과 관련된 소품이 비치되며, 이를 활용해서 네 컷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또한, 모든 코스를 마친 참여자를 위해 기념품이 증정된다.

‘경기갓겜대학’ 각 영역을 순차적으로 체험하며 경기게임문화센터가 진행하는 다양한 게임문화 사업을 알아볼 수 있다. 특히 게임 과몰입 상담에 관심 있는 관람객은 힐링카페 부스에서 관련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