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도시락 사면, 애플 주식 드려요…이마트24, 미국주식 도시락 판매

[이마트24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도시락을 사면 주식을 주는 ‘주식 도시락’으로 지난해 화제를 모았던 편의점 이마트24가 이번에는 미국주식 도시락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달 2일부터 신한금융투자와 손잡고 미국주식 도시락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열어보니 미국주식’에는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월트디즈니, 나이키, 코카콜라 등 12개 기업의 주식 중 1주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랜덤으로 동봉되어 있다.

도시락 구입 후 동봉된 쿠폰 QR코드를 통해 신한금융투자에 신규로 국내 및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비대면 CMA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랜덤으로 미국 주식 1주를 받을 수 있다. 미국주식 도시락 판매기한인 이달 31일까지 쿠폰 입력을 완료해야 주식을 받을 수 있으며, 랜덤으로 당첨된 주식은 최초 개설한 비대면CMA 계좌로 6월 15일까지 지급된다.

먼저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미국주식도시락 2만개를 이마트24 모바일 앱 예약구매를 통해 선판매 한다. 7일부터는 이마트24 매장에서 미국주식도시락을 바로 구입할 수 있다. 준비한 주식 5만주 등록이 완료되면, 해당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된다.

이마트24 모바일앱이나 매장에서 미국주식도시락 구입 후, 쿠폰을 등록해 주식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해외여행상품권(10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MZ세대들의 재테크에 대한 높은 관심 속에 지난해 이마트24가 판매한 주식도시락 4만개는 완판 됐으며, 이 중 준비한 주식 3만주 중 2만5000주를 고객들이 수령했다. 이에 이번 미국주식도시락은 주식 수와 상품 물량을 모두 2배씩 늘려, 5만주의 미국주식을 걸고 총 8만개의 도시락을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24 제공]

도시락 상품 본연의 기능인 맛에도 신경을 썼다. 미국주식도시락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미국식 햄버거&치즈후라이와 함박오므라이스 등 2종으로 선보인다.

정현우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주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국내 주식뿐 아니라 해외주식시장까지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트렌드를 파악해, 젊은 고객층에게 재미와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색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상품과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