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작구, 상반기 대학생 아르바이트 16명 모집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동작구가 다음달 2일까지 ‘2022년 상반기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동작구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행정 경험을 제공하고 구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자 2021년부터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방학 기간뿐만 아니라 학기 중에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여름과 겨울 정기 아르바이트 100명, 상·하반기 수시 아르바이트 36명을 운영했다.

이번 모집인원은 16명으로 동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동작구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단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 해외유학생은 제외된다. 행정분야 12명, 도서관 분야 4명으로 구분 모집하며, 이중 4명은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다자녀 가구 등에 해당하는 대학생으로 우선 선발한다.

선발은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진행되며, 추첨결과는 다음달 9일 동작구 누리집 게시 및 개별문자로 안내한다. 근무자는 구청, 동주민센터, 도서관에서 다음달 16일부터 6월 2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시간 근무하게 되며, 행정업무 보조, 도서 배열 및 분류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급여는 2022년도 동작구 생활임금을 적용해 1일 기준 4만3064원이다. 주선이 자치행정과장은 “많은 학생들에게 학업과 경제적 자립 활동을 병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