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흥시지속협, “지속가능한 시흥시의 미래를 향해 힘차게 전진하겠다”
시흥시·시흥시의회 등과 ‘지속가능발전 시흥선언문’ 발표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기총회

[헤럴드경제(시흥)=박준환 기자]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회장 임병택 시흥시장, 박춘호시의회의장, 이수용녹색환경 플랫폼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가 지난 6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2022년 정기총회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한 이날 회의에서 시흥시지속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수용 녹색환경플랫폼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을 추대했으며, 각종 지속가능발전 사업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이수용 대표회장은 “20여년의 긴 여정에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 시흥시와 시흥시의회를 비롯해 묵묵히 봉사와 인내로 함께 해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더욱 성숙된 협력적 파트너십을 통해 시행정·시의회·시민사회를 아울러 지속가능한 시흥시의 미래를 향해 힘차게 전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시흥시, 시흥시의회, 시흥시지속협이 공동으로 ‘지속가능발전 시흥선언문’을 발표하면서 지속가능한 도시 조성을 향한 염원을 더했다.

선언문에서 시흥시는 지속가능발전 시책 수립과 시행과정에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시흥시의회는 시흥시와 시흥시지속협의 지속가능발전 시책추진 및 시민활동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민관협력기구인 시흥시지속협은 시흥시, 시의회와 긴밀한 소통으로 시흥시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수립하고, 이에 따른 이행과제를 꼼꼼히 시행해 나가기로 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