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백남준 탄생 90주년 기념행사 ‘풍성’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문화재단 백남준아트센터(관장 김성은)와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은 2022년 연간 파트너십으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백남준아트센터 소장품 전시와 다양한 프로그램의 공동 운영을 추진해 백남준 탄생 90주년을 함께 기념하고 축하한다.

백남준아트센터와 갤러리아는 더 많은 관객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백남준의 예술 작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백남준아트센터의 대표 소장품 ‘TV 물고기’를 갤러리아 광교에서 전시한다.

그동안 백남준아트센터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배움 프로그램을 갤러리아 광교 문화센터의 여름학기 강좌에 개설하고 대표 프로그램인 NJP 아카데미와 NJP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다. 대중 문화예술 강좌인 NJP 아카데미는 백남준 전문가들로 꾸려진 강사진이 백남준의 생애와 예술을 자세히 다루는 ‘백남준 예술 연구회’와 창작 체험 프로그램인 NJP 크리에이티브는 예술 강사와 전시를 집중 감상한 후 창작 활동을 하는 피드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갤러리아와 함께하는 백남준아트센터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와 혜택을 통해 백남준 탄생 90주년 프로그램들을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백남준아트센터와 갤러리아가 협업한 다양한 백남준 전시와 배움 프로그램들은 더 많은 관객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새롭게 백남준을 만나고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