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우시, 벚꽃 축제 개최

(우시, 중국 2022년 3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동부 장쑤성에 위치한 우시는 매년 3월부터 4월까지 열리는 벚꽃 축제의 개최지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시기에 Yuantouzhu(거북머리 섬) 명승지에는 수천 그루의 벚나무가 만개한다.

최근 코로나19 발생의 여파로, 이달 24일에 열린 이번 축제의 개막식은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축제와 함께 2022년 Wuxi International Month도 시작됐다. 이 행사는 벚꽃을 즐기면서 우시와 다른 국가 간의 우호관계와 소통을 증진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행사를 통해 일련의 국제 교류와 협력 활동, 전시회 및 상호 작용 체험이 한 달간 펼쳐질 예정이다.

혁신 협력 활동 역시 하이라이트 중 하나다. 예를 들어, 24일에 열린 RCEP 우호도시 협력 포럼은 역내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Regional Comprehensive Economic Partnership, RCEP) 체결 후 지방 정부 간에 공동 작업을 심화하기 위한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개최됐다. RCEP는 올 1월 1일 발효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규모 무역 협정이다.

더 많은 유럽 벤처 캐피털 펀드, 첨단 과학기술 프로젝트, 고급 과학기술 혁신 서밋을 우시로 유치하기 위한 중국-유럽 지속가능발전 산업 및 금융 협력 회의도 개최됐다.

우시와 다국적 기업과의 사업 강화 회의, 생명건강 산업 회의 등 상공업 진흥을 위한 기타 활동도 열릴 예정이다.

추가로, 이번 행사에서는 국제 혁신 및 기업가정신 대회, 단편 영상 대회가 시작되고, 40개의 상업 및 무역 프로젝트에 대한 조인식도 열린다. 또한, 국제 인재 출입 서비스센터도 설립되면서 우시의 국제화를 촉진할 예정이다.

개회식에서는 우정 공원 개장식과 우시 친선대사 위촉식 등 일련의 비정부 국제 친선활동도 잇따라 진행됐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