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왕시, ‘2022년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 교육생 모집
의왕시민·관내 사업장 근로자(1957~1977년생) 대상

[헤럴드경제(의왕)=박준환 기자]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신중년의 다양한 욕구와 특성을 반영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자격과정과 커뮤니티 형성 기회 제공을 위한 ‘2022년 의왕시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왕시민과 관내 사업장 근로자(1957~1977년생)를 대상으로 인생설계과정 ▷커리어 디자인 ▷라이프 디자인을 진행하며, 5개 생활기술과정 ▷모델 워킹클래스 ▷생활원예 ▷정리의 달인 ▷드론항공촬영 ▷마을 기록가 과정 등을 기초와 심화과정으로 나눠 실시한다.

4월 2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과정별 수업은 4월 25일부터 9월 27일까지 운영하며, 10월 중 워크숍과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교육신청은 오는 30일부터 4월 5일까지 의왕시평생학습관 누리집(edu.uiwang.go.kr)을 통해 접수한다. 정원을 초과할 경우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하므로 온라인 신청 후 서면심사 자료를 담당자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전송해야 신청이 완료되니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

한편, 지난해 신(新)중년학교 수료생들은 국가 및 민간자격증 51개를 취득했고, 특히 목공지도사 과정 수료생들은 ‘꼼지락’사회적 협동조합을 설립해 혁신교육 사업인 ‘꿈의 학교’공모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번 신중년학교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평생학습관 누리집(edu.uiwang.go.kr)을 확인하거나, 의왕시 평생교육과(031 –345-2259)로 문의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