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EM 교육 통해 소녀와 여성의 삶을 개선 및 지원한 이들에게 수여
(도쿄 2022년 3월 22일 PRNewswire=연합뉴스) 명품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브랜드 Cle de Peau Beaute가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소녀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데 전념한 뛰어난 여성에게 수여하는 제4회 'Power of Radiance Awards'의 수상자로 Amanda Simandjuntak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Power of Radiance Awards'는 Cle de Peau Beaute의 장기적인 자선 활동의 일환이며, 성평등 프로그램(Gender Equality Program)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에 유니세프(UNICEF)[1]와 체결한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다. Cle de Peau Beaute는 소녀들을 위한 STEM 교육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소녀들이 진정한 잠재력을 발휘하고,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전 세계가 과학 기술적 해법을 통해 포스트 팬데믹 시대를 정의하는 가운데, 소녀 및 여성을 포함한 세계 인구의 절반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특히 소외 지역의 소녀들은 STEM 교육을 받을 기회를 훨씬 더 많이 박탈당한다. 컴퓨터 프로그램과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와 응용을 포함한 정보통신기술(ICT)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해당 산업에서 여성의 참여 제한으로 인한 성별 격차는 더욱 심화되는 실정이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조혼, 임신, 그리고 가족의 압박으로 인해 소녀들이 교육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며, 학문적으로 고립된 소녀들은 직장에 진입할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Simandjuntak은 인도네시아의 소외된 소녀 및 여성에게 STEM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현실을 변화시키기로 했다. 덕분에 소녀 및 여성은 이와 같은 중요한 분야에 참여 및 기여할 기회를 얻게 됐다.
유니세프에 따르면, 팬데믹은 인도네시아에서 이미 심각한 학습 위기를 한층 더 악화시켰다고 한다. 인도네시아에서 젊은 여성의 실업률은 약 15.62%에 달한다.[2] MARKODING의 CEO 겸 공동설립자인 Simandjuntak은 코딩, UI/UX 디자인, 제품 개발 등의 혁신 및 기술 분야에서 1만 명 이상의 소녀 및 여성에게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불과 1년 만에 디지털 교육을 받는 소녀의 비율을 55%로 높였다. 그녀는 더 많은 소녀가 STEM 관련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 'Girls Can Code 장학금 프로그램'과 'Girls Can Code 웨비나 시리즈'를 시작했다. Cle de Peau Beaute의 최고 브랜드 책임자 Mizuki Hashimoto는 "Power of Radiance Awards를 시작한 지도 4년째에 접어들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당사는 모두에게 영감을 주는 Simandjuntak을 지원함으로써, 교육과 역량 강화를 통한 긍정적인 변화를 지속해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그녀의 에너지와 성취는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행동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당사의 열망을 완벽하게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MARKODING은 2019년 11월부터 청소년기 소녀들이 21세기 기술, 디지털 기술 및 기업가적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혁신 챌린지(Digital Innovation Challenge)'를 시행하기 위해 유니세프 인도네시아(UNICEF Indonesi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은 126개 학교에서 5,256명의 청소년에게 교육을 제공했다.
Simandjuntak은 "나의 임무는 인도네시아의 소외된 소녀와 여성이 혁신과 기술을 통해 문제 해결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이들에게 비판적 사고, 창의성, 의사소통, 협업 및 공감과 같은 21세기 기술을 제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힘을 실어줌으로써, 세상을 더 좋고 더 공정하며 더욱 안전한 곳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2년 'Power of Radiance Award' 수상자인 Simandjuntak은 소녀들에게 STEM 교육을 지원하고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혁신 챌린지'에 기부될 보조금을 받게 된다. 교육 옹호자로서, Cle de Peau Beaute의 여정은 더욱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꿈에서 비롯됐다.
현실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성취하기 위해 내면의 광채를 발산하는 힘은 모든 개개인의 내부에 있다. Cle de Peau Beaute는 'Power of Radiance Awards'를 통해 전 세계의 소녀 및 여성이 자기 자신과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
[1] 유니세프는 어떠한 회사,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도 보증하지 않는다. |
[2] 정보 출처: 인도네시아의 미래를 위한 기술 연구(Study on skills for the future in Indonesia)[https://www.unicef.org/indonesia/media/6221/file/Study%20on%20skills%20for%20the%20future%20in%20Indonesia.pdf] |
Amanda Simandjuntak 소개
Amanda는 혁신과 기술을 통해 인도네시아의 소외된 청소년을 지원한다는 사명을 가진 비영리 조직 MARKODING의 CEO이자 공동설립자다. 이 조직은 MIT Solve Challenge: Youth, Skills and Workforce of the Future의 결선 진출자로 선정됐으며,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21회 Century Skills and Young People's Participation에 관한 ASEAN-UNICEF 콘퍼런스에서 인도네시아를 대표했다. 또한, Amanda는 2019 싱가포르 서밋에서 젊은 사회 지도자(Young Societal Leaders) 중 1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MARKODING은 2019년부터 유니세프 인도네시아(UNICEF Indonesi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디지털 혁신 챌린지(Digital Innovation Challenge)'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MARKODING은 청소년 남녀가 21세기 기술, 디지털 기술 및 기업가적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이들이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 프로그램의 첫 번째 단계에서, MARKODING은 자카르타의 21개 학교와 지역사회 기반 학습센터에서 482명의 소외된 청소년의 역량을 지원했다. 이후 이 프로그램은 자카르타를 넘어 세마랑까지 확대돼 인도네시아 내 126개 학교에서 5,256명의 청소년(그중 55%가 소녀)에게 교육을 제공했다.
Cle de Peau Beaute 소개
시세이도(Shiseido Co., Ltd.)의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인 Cle de Peau Beaute는 우아함과 과학의 궁극적인 표현으로 1982년에 출시됐다. Cle de Peau Beaute는 피부 미용을 위한 열쇠를 뜻한다. Cle de Peau Beaute의 철학은 전 세계에서 메이크업 기술과 첨단 피부관리를 통해 여성의 피부에 내재된 광채를 밝히는 것이다. 정교한 미적 감성과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Cle de Peau Beaute는 현대성, 향상 및 역동성으로 충만한 제품을 만들고, 이를 통해 피부 속에서 우러나는 아름다운 광채를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브랜드로 부상했다. Cle de Peau Beaute는 전 세계 23개 국가와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Cle de Peau Beaute 공식 웹사이트: https://www.cledepeau-beaute.com/int/powerofradiance-2022.html
Cle de Peau Beaute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ledepeaubeaute/